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보도자료보도자료 목록
H > 정보광장 > 보도자료
목록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개소 5주년, 다문화 공생 포럼 개최
12-11-20 10:05 12,942회 0건


출처:수원 iTV - 수원시 인터넷 방송입니다.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에서는 개소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6일 수원시가족여성회관 대강당에서


공무원, 시민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 공생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포럼에서는 5년간 수원시외국인복지사업 성과보고와 다문화 정책의 문제점, 앞으로의 해결책에 대해 얘기를 나눴습니다.

변경숙/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관장
그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또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제시해보자는 의미에서 모이게 됐고

 

경기도 내 외국인복지센터 관장님들과 전문가를 모시도 또 관심있는 분을 모시고 열게되었습니다.

또한 현장에 참석한 다문화 가족은 서로의 공통의 문제에 대해 토론하고 자발적인 커뮤니티 형성에 힘쓸 것을 다짐했습니다.

 

또한 참석자들은 다문화 공생 포럼이 다문화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동안 수원시에서는 성숙한 다문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결혼이주 다문화 가족을 위한 교육, 상담 등 25개 프로그램과

 

다문화 가정에 대한 한국어 방문 교육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했습니다.

아리프/방글라데시
외국인복지센터를 통해서 우리에게 여러가지 도움을 주고 좋은 일 많이 해주고

 

또 이렇게 5년까지돼서 기쁘고 앞으로도 우리를 위해서 노력해주면 좋겠습니다.

이날 포럼에서 수원시는 앞으로도 외국인 주민을 위한 권익보호와

 

다문화 가족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개소 5주년, 다문화 공생 포럼 개최 > 보도자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 43, 실로암 메디컬빌딩 7층,8층
COPYRIGHT ©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
FAX.031-223-3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