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보도자료보도자료 목록
H > 정보광장 > 보도자료
목록
권익위, 외국인근로자 대상 '정부 3.0 이동신문고' 운영
16-08-29 08:58 348회 0건

권익위, 외국인 근로자 대상 ‘정부3.0 이동신문고’ 운영

28일 수원시 외국인복지센터에서 고충민원 상담 실시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성영훈, 이하 권익위)는 2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수원시 외국인복지센터에서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정부3.0 맞춤형 이동신문고’를 운영해 고충민원 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동신문고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외국인 근로자의 임금체불, 근로조건, 노사관계나 출입국, 체류, 국적취득 문제 등에 관한 고충민원을 상담·해소하기 위해 일요일에 진행되며 고용노동부 경기고용노동지청, 법무부 수원출입국관리사무소, 대한법률구조공단과 협업으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권익위는 외국인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애로가 많은 고용, 노동, 출입국, 복지, 행정일반, 생활법률 등 6개 분야의 전문조사관으로 상담반을 편성하고 원활한 상담을 위하여 국가별 외국어 통역원도 배치한다. 상담민원 중 현장에서 처리가 가능한 사안은 현장에서 바로 해결하고 조사가 더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정밀 조사와 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할 계획이다.


한편 권익위는 이날 민원상담 외에도 수원에 거주하는 중국, 베트남, 몽골, 키르기스스탄, 방글라데시, 필리핀 출신 근로자 대표와의 ‘고충청취 간담회’를 개최한다. 권익위는 이 자리에서 이들이 한국 생활에서 느끼는 애로와 고충사항을 수렴해서 현장해결 가능한 것은 바로 조치하고 정부 정책 내지 제도적으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제도 개선을 권고해 관련 민원을 근원적으로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권익위 관계자는 “권익위는 2011년부터 외국인근로자, 다문화가정, 영세상공인, 북한이탈주민 등 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계층을 대상으로 특화된 ‘맞춤형 이동신문고’를 운영해 이들의 고충이나 애로를 적극 해소해 오고 있으며 올해도 취약계층에 대한 권익보호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260EAF5057C28BD9359A75


▲ 권익위, 주한 외국인 근로자 대상 ‘정부3.0 이동신문고’ 운영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성영훈)는 28일(일) 오후 수원시 외국인복지센터에서 국내에 거주하는 중국, 베트남 등 외국인 근로자들의 고충과 애로를 상담하고 해소하는 ‘정부3.0 이동신문고’를 운영했다.


이번 이동신문고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외국인 근로자의 임금체불, 근로조건, 노사관계나 출입국, 체류, 국적취득 문제 등에 관한 고충민원을 상담·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고용노동부 경기고용노동지청, 법무부 수원출입국관리사무소, 대한법률구조공단과 협업으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했다.


2430655057C28BDB1788C0


주한 외국인 근로자의 고충을 청취하고 있는 권익위 김인수 부위원장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성영훈) 김인수 부위원장(왼쪽부터 세번째)은 28일(일) 오후 수원시 외국인복지센터에서 국내에 거주하는 중국, 베트남, 방글라데시 등 외국인 근로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고충과 애로를 청취하고 있다.


권익위 김인수 부위원장은 “앞으로도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인 정부3.0의 정책방향에 따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적극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권익위, 외국인근로자 대상 '정부 3.0 이동신문고' 운영 > 보도자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 43, 실로암 메디컬빌딩 7층,8층
COPYRIGHT ©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디자인
FAX.031-223-3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