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보도자료보도자료 목록
H > 정보광장 > 보도자료
목록
수원시, 모두가 하나되는 다문화 한가족 축제 성료 (NSP 통신)
17-05-22 17:59 330회 0건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수원시, 모두가 하나 되는 다문화 한가족 축제 성료

(입력) 2017-05-22 11:28:48 (수정) 2017-05-22 11:33:32
(태그) #수원시, #수원, #다문화, #외국인, #축제
염태영 수원시장(앞줄 오른쪽 세번째)이 참가자들과 오색 떡을 자르는 모습. (사진 = 수원시)
염태영 수원시장(앞줄 오른쪽 세번째)이 참가자들과 오색 떡을 자르는 모습.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수원시 원주민과 외국인 주민이 소통하고 한데 어우러지는 제10회 다문화 한가족 축제가 21일 팔달구 수원 제1야외음악당에서 열렸다. 

시와 수원출입국관리사무소가 주최하고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가 주관한 이날 축제는 한국의 문화와 외국의 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외국인 근로자·유학생, 결혼이민자 가족 등 외국인 주민과 원주민 등 5000여 명이 함께했다.

 

중국전통무용 공연으로 문을 연 축제는 한국과 전 세계 전통의상 패션쇼, 기념식, 아프리카·필리핀·네팔 공연팀의 세계민속공연, 팔씨름·제기차기 등으로 이어졌다. 다문화를 상징하는 무지개를 형상화한 오색 떡 나누기 행사도 열렸다.

한국, 중국, 베트남, 일본 등 10개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돼 참가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또 외국인들이 출입국·법률·취업 문제 등을 상담할 수 있는 상담창구가 운영돼 외국인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수원시여성단체협의회는 알뜰 바자를, 14개국 교민회는 음식 바자를 열었다. 바자 수익금 일부는 외국인 주민들의 검정고시 비용으로 지원한다. 

축제를 찾은 염태영 수원시장은 “다양한 민족 문화권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상생 화합 정책들을 펼쳐 나가겠다”며 “외국인 주민 다문화 가족은 우리 시의 발전을 함께 이끌어 가야 할 동반자”라고 말했다.

현재 시 다문화가족 주민은 5만6000여 명으로 수원시 전체 인구의 4.8%에 이른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수원시, 모두가 하나되는 다문화 한가족 축제 성료 (NSP 통신) > 보도자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 43, 실로암 메디컬빌딩 7층,8층
COPYRIGHT ©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디자인
FAX.031-223-3166